Passage

네이버 라인이 소프트뱅크 산하 야후 제팬에 통합되는 식의 합병이 작년 11월 있었습니다.

모바일 SNS는 권역화되는 경향이 강합니다. 미국은 페이스북, 유럽은 위챗 중국은 텐센트 계열의 위챗, 한국은 카카오, 일본 동남아는 라인이 대세입니다. 최근 동남아의 모바일폰 보급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중국과 다르게 자국 포털이 없어서 동남아는 앞으로 PC를 거치지 않고 모바일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가 예상되는 바, 인앱결제(In-App-Purchase) 시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두 기업 모두 치킨게임은 그만두고 협력하기로 한 것입니다.

따라서, 합병 시 라인은

1.     일본 내 전자 상거래 활성화가능

2.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내 기업들과의 연계가능성

 

더 자세한 글을 원하신다면

2020/01/28 - [Issue Talk] -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통합하는 이유와 키워드 5개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통합하는 이유와 키워드 5개

2019년 11월 소프트뱅크와 네이버가 ‘라인’과 ‘야후재팬’의 경영 통합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 합의로 라인과 야후 재팬의 이용자를 합쳐 약 1억 명 규모의 새로운 플랫폼이 출시하게..

kimpantastic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