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age

 

지금까지

이런 영어회화는 없었다

이것은 영어회화인가

프리미엄인가

 

#전화영어 #화상영어 #영어회화 #화상영어추천 #전화영어해봐요 #경험많은예쁘고잘생긴원어민선생님들 #영어회화수업 #화상통화로 #같이합시다

 

저번주에 이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영어를 배운지는 어언 15년차... 하지만 나는 아직도 외국인 앞에서면 머리가

 

하.얘.진.다. 혹은 아.무.생.각.이.나.지.않.는.다

 

뭐 이런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Callan Method도 혼자 해보고 쉐도잉도 하던차에 캠블리 유튜브를 보게됐어요.

 

 

영상처럼, 제가 다니는 학교 특성상 (한동대라고 좀 외국출신이 많은 대학이 있습니다....)

영어를 중요하게 써야 할 빈도는 많은데 실제 제 회화수준은 해외 어린이 4-5세 아이처럼 짧게 짧게 말하는 것이 좀 부끄럽더라구요. (외국인 교수님이나 발표수업에선 이 조차도 노무노무 힘들어..) 그래서 저의 약한 의지를 강제성을 부여해서라도 꾸준히 수업을 하기위해 용돈을 모아 캠블리에 등록했지요.

 

하여간 이번 포스팅에는 제가 어떻게 수업을 했는지 영상들을 좀 공유해보려고 해요. 아직 캠블리를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또 나는 영어 정말 못하는데 어떡하지? 고민하는 분들이 보시고 좋은 결정 내리시길 바랄께요!

 

일단 까먹기 전에 말씀드리는데요, 튜터로 유명한 유튜버들도 다수 포함되었다고 하니 유튜버 선생님들과 얘기해보고 싶다면, 아주 좋은 방법이겠죠??

 

자 이제 진짜 제 얘기를 시작합니다~

전 30분씩 수업을 하는데요. 실제 수업양식이 어떤지 정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영상편집을 하지않고 통으로 보여드립니다. 여러분은 끝까지 보실필요는 없어유..(느낌만 확인하세요!)

 

절대 제가 기술이 없거나 게을러서 그런것이 아닙니다! (너 양심에 털났냐?)

 

선생님과 목적없이 자유롭게 떠들수도 있구요~ 주로 처음 만난 튜터분과 그렇게 하거나 아니면 친해진 튜터분들과도 그렇게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떠들기만 할 수도 있구요이렇게 떠들기만 할 수도 있구요

 

처음 만난 튜터분이시구요 John Cap 존 이라는 튜터 네임을 쓰시는 분이세요. 캠블리내에서 Supertuter! 라고 적힌 튜터를 만나기는 참 힘든데 이분이 그 Supertuter입니다~ 혹여나 잘 모르시겠다면 다른 사람이 평가한 점수를 기준으로 튜터와 수업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교재의 흐름대로 따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한 수업 교재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자신이 정한 수업 교재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위 영상과는 다른 방식의 수업인데요. 저는 회화에 자신이 없기때문에 Daily Conversation이라는 코스에 등록했는데요. 그럼 튜터님이

제가 선택한 코스의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을 진행해주십니다~

코스에 대해선 다음에 더 깊게 얘기하겠지만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캠블리에선 회화를 하는 목적과 수준에 따라

Basic Conversation - 왕초보 추천
Daily Conversation
Intermediate Conversation - 여기서 부터 비즈니스 영어가 들어갑니다
Hacking English 1, 2 한국식 영어교육의 해법....해킹 잉글리시...
--------아래는 시험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강좌들-----------------------
IELTS Speaking
TOEFL Speaking
TOEIC Speaking
등이 있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커리큘럼을 골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젠 어떤 튜터와 함께 해야 하나? 논의해야겠죠?>

처음 사이트에 가입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튜터리스트가 맨 먼저 나오는데요 이렇게 튜터가 많으면 누구랑 어떻게 수업을 해야 하는 지 헷갈리겠죠?

 

그러니 참고용으로만 제가 선정하는 튜터의 기준을 드리자면 전 튜터를 선정하는 우선순위대로 있는데 순서대로

 

1) 발음

일단 저는 영국영어 발음을 되게 좋아하긴하지만, 북미영어가 대세니 일단 미국 영어발음을 쓰시는 분들을 먼저 선택하구요

2) 자격

제가 자격이 안되지만 눈은 까다로워서 그래도 높은 평점 및 많은 경험 가진 튜터분을 원해요

3) 선생님 성격

튜터선생님은 저같이 어버버 및 헛소리 작렬하는 학생을 포용할 수 있는 넓은 아량과 부처님같이 자비로운 성격을 가진 착한 튜터

4) 선생님 전문기술(공부목적)

전 일반 영어회화 순수회화를 목적으로 공부하니까 비즈니스 영어를 목표로 할 필요는 없겠죠? 그러니 일상회화를 잘 가르치시는 분!

5) 시간대

내가 공부할 때 선생님들 시간이 맞아야 계속 있겠죠?

6) 수업방식

자유로운 수업방식을 원해요. 어쩔땐 토론, 어쩔땐 그냥 회화, 어쩔땐 수업 교재 이렇게요!

 

보통 저는 이렇게 정하는데 아마 여러분들은 더 좋은 튜터를 고르는 기준이 있으시겠죠? 그래도 이 기준을 적용할 수 있는 튜터를 내가 어떻게 골라! 하실 분들이 있으실까봐 제가 해결책을 준비했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입니다 (PC기준)

 

먼저 가장 많이 보는 것은 후기 review겠죠?

사진 옆에 바로 뙇! 하고 붙어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구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나머지 조건들은 위에 보시면

Lesson Type/ Lesson Level/ Tutor Accent/ Tutor Personality/ Availiability

보이시죠? 여기서 내가 원하는 항목에 체크해 편리하게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Lesson Type은 수업내용을 정할수있구요

 

튜터의 발음!

 

심지어 튜터 성격까지!

 

그리고 대망의 시간선정까지 내 맘대로!

 

하여간 필터링 시스템으로 내게 맞는 튜터를 찾을 수 있다니 편리한 시스템인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것까지 필요할 까 싶긴한데

 

튜터의 취미까지 검색이 가능하다니 난 공통된 화제로 대화를 이끌어 갈것이다! 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무엇보다 대부분의 튜터분들은 자기 소개 영상을 프로필에 올려놓으시니 억양 딕션 분위기 등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이런 방식을 이용해서 좋은 튜터 만나고 영어 실력 쭉쭉 늘기 바라요!

거기다가 같은 튜터를 오래 만나면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 같기도 해요


[프로모션 코드 남깁니다]
제 캠블리 추천코드는 seongha6 입니다~

cambly.com/invite/seongha6

위에 링크로 들어가시거나 가입시 추천인 코드입력란에 seongha6를 입력하시면 무료 10분 수업가능하시니 꼭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