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age

오늘은 매직메이즈란 게임을 리뷰하고 설명해보겠습니다.

 

요약하자면 매직메이즈의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용사들이 무기가 없어서 무기를 찾으러(훔치러) 백화점에 들어가 무기를 수색한 뒤 찾고나서 시간 내에 백화점을 탈출하는 것입니다. 

 

- 8인 까지라고 하는데 제가 볼 땐 1인은 정말 아니고 5~6인 까지가 한계, 4인이 Best인 것 같습니다.

- 서로 협력하는 게임이지만 서로 상의할 수가 없어서 복장터지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정 조건하에선 가능합니다)

- 총 17탄 (시나리오)까지 있고 플레이타임은 15분이라는데 30분까지도 하는 것 같아요.

처음 하는 사람들과도 재밌게 할 수 있구요, 웃음바다 꿀잼꿀잼 보장합니다.

 

[꿀잼 요소]

1. 뭣 좀 해봐!

이 빨간 도장은 나 말고 다른 플레이어가 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나 혹은 다른 참가자가) 그 플레이어 앞에 이 도장을 두면(보통 두드리죠) 그 플레이어보고 뭣 좀 하라는 무언의 강한 신호를 보내는 겁니다.

 

2. 타임아웃!

게임은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시나리오를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패배! 그렇기에 협력이 중요하겠죠?

 

3. 잠깐만!

 이 빨간 모양 타일에 플레이어가 올라가면 잠깐 모래시계를 멈출 수 있고 또 서로 상의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해소!

 

4. 소용돌이 점프

 

5. 에스컬레이터

6. 구역 탐색

 

제 예상은 익숙한 사람 말고 보드게임에 생소한 사람들이 접하기 참 좋은 것 같구요

 

별 다섯 개 중 

★☆

정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