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X) 시사점 및 결론
Ⅲ. 결론 및 시사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거부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필수적인 기업 생존 전략이자 성장의 기회로 작용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비즈니스 및 운영모델의 전면적 변화, 급진적 파괴가 필수요건은 아니며 디지털 기술의 유연한 활용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핵심은 고객에 있음
-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의 완전한 해체가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데이터 분석,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요소들을 추가함으로써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의 니즈를 해결
● 디지털화 추진 조직 신설 및 오픈 이노베이션 촉진13)을 통해 새로운 시장기 회를 포착할 수 있는 개방형 운영모델(Operating Model) 구축
스타트업 투자·M&A·파트너십 등 외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술을 혁신하고 디지털 친화적인 기업환경 조성을 통해 내부적으로도 혁신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
- 특히 최근 기술, 인재, 시장, 데이터, 네트워크 등의 자원을 보유한 스타트업 대상 M&A가 빠른 시간 내 기술력을 확보하고 시장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전략으로 꼽히고 있음
이전 글
https://kimpantastic01.tistory.com/1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정리 - 스타벅스 사례 #1
[선 요약] 디지털 기술의 확산(모바일,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에 따라 산업을 불문하고 디지털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반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이 기업 생존과 성장..
kimpantastic01.tistory.com
https://kimpantastic01.tistory.com/1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2 - 스타벅스 사례
(판매방식) 커피를 주문하고 즐기는 모든 단계를 디지털로 구현한 디지털 플라이휠(Digital Flywheel) 전략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대 - 고객의 커피 서비스 이용 패턴을 따라 모바일 기반의 주문,..
kimpantastic01.tistory.com
https://kimpantastic01.tistory.com/1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정리 - 나이키 사례 #1
나이키 광고는 경쟁 스포츠 사와 달리 운동선수 한명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데 한 사람으로서 운동선수 스토리를 셀링하는 것이 목적인 이유는 운동선수와 구매자를 연결해 당신도 나이키를 신으면 높은 성..
kimpantastic01.tistory.com
'Issue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바바를 통해 본 플랫폼 전략과 사업확장 (BATH) (0) | 2020.01.28 |
---|---|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통합하는 이유와 키워드 5개 (0) | 2020.01.28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정리 - 나이키 사례 #1 (0) | 2020.01.19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정리 - 스타벅스 사례 #1 (0) | 2020.01.18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2 - 스타벅스 사례 (0) | 2020.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