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age

배달대행업체의 성장과 한계, 대안모색

최근 가격상승하고 있는 주문배달비 (배달대행업체)

 

표준 배달비: 2000원~4000원, 기상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

 

최근 동향

쿠팡이츠 : 배달원 모집. 배달단가가 높음. 

코로나로 인해 배달수요 증가 >> 배달원 수요 증가.

배달원이 적은 지역은 음식배달비가 인상될 수 있음.

- 많은 곳은 변동폭이 적음. 

 

핵심역량: 라이더, 집배원(?) 수 >> 배달대행의 성장 가능성

 

배달대행이 성장하는 이유

 

1) 배달의 민족같은 배달 어플 8월 한달 이용금액만 1조 2000억원. 

2) 코로나로 인해 배달하지 않던 업체들도 배달하기 시작 (카페가 특히)

 

한계 : 인력수급의 한계

 

대안:

1) 쿠팡이츠, 배민커넥츠. (일반인) 

2) 배달중개업체 (VROONG, barogo 등) >> 성장속도가 엄청빠름 (연간 100% 이상)

  * 메쉬코리아(VROONG) B2B 계약으로 빠르게 성장

  * 바로고: 거래액 1조 원 대